본문 바로가기

일상 ・A・/내가 요리사 ෆꈍ◡ꈍ ෆ

엽떡 계란찜 만드는 법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저녁에 집에서 떡볶이를 먹자고 결정을 하고,

동생은 열심히 떡볶이 양념을, 저는 계란찜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그 때, 생각이 났죠! 엽떡 계란찜을 해보자!!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맛도 좋아요!!

저는 아주 조금 실수를 했지만, 맛은 역시 맛있었습니다!

 

엽떡 계란찜 만들기 재료!

  • 물 한 컵 반

  • 소금 

  • 계란

  • 참기름

  • + 당근, 파 등등

엽떡 계란찜 만드는 순서!

 

1. 물 한 컵 반을 끓여주고,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저는 첫 단계부터 실수를 했어요... 계란은 5개인데, 소금은 거의 3꼬집...?

생각보다 정말 많이 넣어야 합니다...

새우젓 국물도 좋은 것 같아요!

 

 

바글바글 물 끓이기! 소금 넣어주세용

 

2. 계란 저어주기!

 

저는 5명이 먹을 거라서 5알을 깨줬어요!

그래도 +2까지는 해야 더 넉넉할 것 같습니다!!

많이 젓지 않으셔도, 그냥 풀릴 정도만 해주세요!

 

계란 5알! 퐁퐁

 

3. 끓는 물에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약불로 줄여주셔야 해요!

그래야 바닥이 안타고, 은은하게 잘 익습니다!

 

지금까지 딱 좋은 계란찜...

이대로 그냥 뒀으면 됐는데...

여기서 저는 두번째 실수를 해버렸습니다...

너무 많이 저어버렸어요... 조금만 젓구, 그냥 두면 포동포동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이 되었을텐데....

 

 

4. 참기름, 깨를 넣어주면 완성!!

 

요렇게... 탄탄한? 계란찜이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은 역시 맛있었지만, 덩어리가 졌네요... 하지만 다음에 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엽떡 계란찜 만들 때 주의할 점

- 소금은 생각보다 많이 넣어야 한다.

- 계란을 넣고, 약불로 줄인 후, 조금만 젓고, 뚜껑을 덮어줘야 한다.

 

 

그래도 싹싹 긁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